맘메이

반응형
벤츠 마이바흐 S클래스 출시 정보

벤츠의 최고급 S-Class에는 벤틀리나 롤르솔이스에서 찾아볼 수 없는 기능과 기술이 탑재되어 있다고 홍보를 하면서 2021년형 s580이 출시 되었습니다.

 

출처 Mercedes-Benz

 

가격은 아직 미정이라고 하는데 직전 모델이었던 메르세데스 마이바흐 S560은 국내에서 2억4천380만원부터 판매가 되었었다고 합니다.

 

기존 표준 S클래스와 비교해서 마이바흐(Maybach)는 길이가 7인치 더 길다고 합니다. 마이바흐 특유의 프론트 엔드 트리트먼트에는 하부 에어 벤트 주변 27슬랫의 그릴과 광택이 있는 트림이 포함됩니다.

긴 후드는 가운데에 크론 스트립이 달려있는데 얼핏 촌스럽다고 느낄 수도 있지만 실제로는 차 안쪽에서 볼 수 있는 뚜련한 좋은 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C필러에는 마이바흐 로고가 있고 라이팅도 설치되어 있어 불도 켜 집니다.

 

뒤쪽을 보면 전폭으로 된 크롬 스트립이 있어 선미등을 가리고 투톤 페인트 작업으로 처리되어 있습니다.

 

LED 헤드라이트와 복잡한 선라이트는 S클래스 고유의 기술을 이어받아왔고 사용자가 다가가면 자동으로 튀어나오는 플러시 장착 전자식 도어 핸들 또한 기존 S클래스와 동일 합니다. 

 

사실 벤츠 마이바흐를 겉모습만 보고 좋다고 판단하면 큰 비용을 지불할 가치가 없겠죠. 기본형 메르세데스 벤츠 S클래스와 비교해서 마이바흐 S580은 독특한 가죽 헤드라이너, 객실 전체에 핀 스프라이프가 있는 오픈 포어 목재, 새로운 나파가죽 색상 및 새로운 아이폰과 어울리는 로즈골드 액센트를 갖추고 있습니다.

 

메인 션샤이드와 함께 자동으로 전개되는 리어 쿼터 윈도우용 작은 화면과 같이 깔끔한 디테일이 많이 있으며, 헤드라이너와 프론트 시트백에 통합된 라이트 스트립을 비롯한 수많은 추가 주변 조명이 있습니다.

 

모든 마이바흐 S580은 MBUX 뒷자석 엔터테인먼트 시스템을 갖추고 있으며, 일반 S클래스와 마찬가지로 앞좌석에 두 개의 스크린을 장착하고 중앙 콘솔에 탈착식 태블릿을 추가로 장착합니다. 표준은 온보드 Wi-fi와 계속 연결할 수 있으며, 내장된 MBUX 소프트웨어를 사용하여 라디오 방송국이나 내비게이션 방향과 같은 것들을 앞쪽의 메인 12.8인치 OLED 디스플레이로 전동할 수 있습니다.

 

출처 Mercedes-Benz

 

현재 벤츠 마이바흐 S클래스는 V8 또는 V12파워로 사용할 수 있지만, 2021신형 모델은 하나의 엔진만으로 출시될 예정입니다. 마이바흐 S580은 EQ Boost 마일드 하이브리드 기술을 탑재한 메르세데스의 뛰어난 4.0L 트윈터보 V8에 의해 구동될 것입니다.

V8은 자체적으로 496마력과 516파운드힘의 토크를 생산하지만, 48볼트 EQ-Boost 스타터-제너레이터는 필요에 따라 21hp와 184lb-ft의 보조 oomph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출처 Mercedes-Benz

 

또한 순한 하이브리드 시스템은 출발-정지 시스템 작등을 부드럽게 하고  더 나은 효율성을 위해 타력 주행하는 동안 엔진을 끌 수 있습니다. 이 동력은 9단 자동 변속기를 통해 전송되며 4Matic 4륜 구동은 표준입니다.

 

벤츠 마이바프 S클래스는 V8 엔진과 함께 내년 초에 미국에 출시를 시작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본문과 관련 있는 내용으로 댓글을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비밀글모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