맘메이

반응형

입술끝 찢어짐 그 원인 대처법 알아보기

인생에서 다양한 행동들에 따라 입이 터지나 입술이 찢어질 수 있습니다. 만약 당신이 음식을 섭취하기 위해 입을 너무 많이 벌리거나 심하게 하품을 한다면, 누구나 운이 없으면 찢어질 수 있습니다.

입술이 왜 갈라졌을까요? 어떻게 대처해야 할까요? 이런 정보에 대해서 한 번 포스팅 해보겠습니다.

■ 몸(건강)이 안 좋아서!!!

이는 신체 상태나 면역력이 떨어지고 건강 상태가 좋지 않아 발생하는 현상이다. 과도한 스트레스, 만성피로, 수면 부족 등의 경우에도 발생할 수 있다.

신경을 불안정하게 하고 면역력을 떨어뜨리기 때문이다. 그래서 이 경우에는 충분한 휴식을 취하고 수면을 취하고 긴장을 푸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 RobinHiggins, 출처 Pixabay

 

봄에 절대 먹으면 안되는 음식! 먹으면 사망까지....

서울시 특고 프리랜서 지원금 50만원 신청 및 지급일 서울시가 COVID19 영향으로 인한 영업시간 제한 등 정부 방역조치의 원인으로 매출이 감소한 소상공인과 자영업자에게 임대료를 지원하기로

www.tasla.co.kr

 

■ 건성피부 때문에!!!

건조할 때도 찢어지는 경우가 있어요. 환절기에 건조해진 사람들은 립밤을 자주 가지고 다녀야 합니다

 

■ 입에 묻은 침 때문에

평소 틀니를 사용하시는 분이나 침분비가 많아서 입 주위에 침이 많이 평소에 묻어 있는 분이라면 입꼬리 부위가 접혀지게 되는 부위에 이 침이 고여서 갈라짐 현상이 생길 수도 있습니다.

입가에. 침이나 침이 입 주변에 묻으면 촉촉할 때 피부가 부드러워져요

그리고 그 곳에 세균이 번식할 수 있는 좋은 환경 때문에 세균으로 인한 갈라짐 현상이 생길 수도 있습니다.

© Bessi, 출처 Pixabay

■ 잘못된 생활습관 때문!!

드물기는 하지만, 너무 많은 음식을 먹기 위해 지나친 하품나 지나친 입벌림 같은 행동도 있을 수 있습니다.

한순간 입술을 건조하게 하기 위해 침을 자주 바르면 건조함이 덜해지기는 하나 바이러스 감염 가능성이 더 높아 집니다. 따라서 이 경우 침으로 건성 피부를 진정시키는 것이 아니라 연고나 립밤을 바르는 것이 좋습니다.

 

300x250

■ 질병 또는 질환일 수도

세균 때문에 입술이 갈라지거나 찢어지는 현상도 있습니다. 의심을 받는 대표적인 질환 중 하나는 구각염이라고 할 수 있다.

© Monoar_CGI_Artist, 출처 Pixabay

구각염이란 입안에 종기가 생겨 찢어지는 현상을 말합니다. 비타민 부족이나 위장 장애, 심각한 영양 부족 등의 증상으로 인해 발생하는 질환입니다.

인스턴트 식품, 패스트푸드를 주로 사용하는 현대인의 영양 균형 때문에 많이 발생합니다.

또한 치실을 사용하거나 외부 자극에 의한 방법 또한 있을 수 있습니다. 건선, 빈혈, 알레르기성 피부염과 같은 이유로 일어날 수 있는 현상이다.

스트레스, 수면 부족과 같은 일시적인 현상이라면 괜찮지만, 만약 같은 증상이 오랫동안 또는 자주 나타나면, 전문 의사의 도움을 받아야 합니다.

기본적인 원인 파악과 치료가 필요할 뿐만 아니라 질병의 초기 징후일 수도 있다.

이상으로 입술끝 찢어짐 그 원인 대처법에 대한 정보를 알아보았습니다.

 

디스코드 연결안됨 오류 해결 : 이걸로 95% 해결됨

디스코드 연결안됨 오류 해결 : 이걸로 95% 해결됨 안녕하세요 여러분! 겨울이 진짜로 바짝 다가왔는지 바깥 날씨가 너무나 차고 춥네요. 요즘 코로나가 다시 대유행기를 타기 시작하면서

tired-man.tistory.com

 

반응형
그리드형

본문과 관련 있는 내용으로 댓글을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비밀글모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