맘메이

반응형

알츠하이머와 숙면 관계 발견 (with 숙면에 좋은 차, 음식)

현재도 많은 의료계와 과학자가들이 수면과 알츠하이머의 연관성을 계속 연구하고 있습니다.

숙면과 알츠하이머가 서로 상관관계가 있다는 증거들이 이미 많이 발견되었는데요.

 

 

최근 버클리 캘리포니아 대학에서 좀 더 연관성있는 연구 결과를 냈다고 합니다.

 

잠을 잘 자지 못하는 사람들 즉 숙면을 잘 취하지 못하는 사람들이 알츠하이머에 걸릴 확률이 더 증가한다는 증거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그리고 그건 우연이 아니라고 합니다.

 

숙면중에는 꿈도 덜 꾸고 체온을 떨어뜨리며, 뇌는 느리고 율동적인 전파를 만들어 낸다고 합니다.

숙면 중에는 뇌의 아밀로이드 증식으로부터 우리의 몸을 보호해 주는 무언가가 있는 것이 확실합니다.

연구팀은 수면 연구에 참여한 32명의 노인들을 연구했고, 이들의 기억력에는 아무런 문제가 없었습니다.

과학자들은 각 참가자의 베타 아밀로이드 수치를 최대 6년동안 추적하기 위해서 뇌 스캔을 했습니다.

 

그리고 연구결과에 기초하여 잠을 덜 자는 사람들이 베타 아밀로이드를 더 많이 섭취했다는 것을 알수 있다고 과학 잡지를 통해 발표 했습니다.

 

과학자들은 깊은 수면 즉 숙면이 아밀로이드를 감소시킬 수 있는 이유에 대해서도 몇가지 생각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2013년 쥐에 대한 연구는 그들의 뇌가 수면 중에 필요없는것을 지워버린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보스턴 대학의 생물의학 엔지니어인 로라 루이스는 이것이 뇌가 필요없는 것을 제거하고 새로운 것을 받아들이기 위한 뇌의 자정작용이라고 본다고 합니다.

 

알츠하이머병과 관련된 아밀로이드 베타 같은 것들은 실제로 동물이 잠들었을 때와 깨어 있을 때 보다 뇌에서 더 빨리 제거되는 것으로 보인다고합니다.

뇌를 자극하면, 뇌에 이런 작은 파동을 일으킬 수 있는 특정한 심층 뇌 구조가  있다고 합니다.

리듬있는 소리가 뇌의 느린 파동을 증가시킬 수 있다는 몇가지 증거가 있습니다.

 

그리고 세인트 워싱턴 대학의 연구원들도 수면장애를 치료하는 것도 알츠하이머 치료에 도움이 된다고 하였습니다.

일반적으로 수면무호흡증이 있는 사람들은 치매에 걸릴 위험이 더 높은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어떤 부분이든 숙면은 우리 뇌에 좋은 영향을 주고 숙면을 잘 취하지 못하면 비교적으로 뇌가 안좋아지고 알츠하이머와 같은 질병에 들기 쉽습니다.

 

♥ 숙면에 좋은 차 그리고 음식

<숙면에 좋은 차>

숙면에는 캐모마일차와 대추차가 좋습니다.

 

 

허브의 일종인 캐모마일은 가벼운 진정작요을 가지고 있어 긴장을 풀어주고 스트레스 완화와 피로를 완화해 숙면을 촉진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대추는 스트레스로 인한 불면증에 효과적인데, 잠들기 전에 마시면 천연 수면제 역할을 하여 숙면에 좋습니다

 

<숙면에 좋은 음식>

상추, 셀러리, 양파가 숙면에 좋습니다.

 

 

렐러리에는 멜라토닌이 많이 들어있는데 수면이 불규칙하거나 스트레스, 우울증이 있는 사람은 멜라토닌 분비가 원활하지 않기 때문에 셀러리를 먹는 것이 숙면에 도을 준다고 합니다.

피로를 느끼는 불면증에는 양파가 좋습니다. 양파의 매운 향기인 '알린' 성분을 맡으면 뇌를 자극해 혈액순환을 돕고 정신을 안정시키는 효과가 있다고합니다.

 

평소 호두를 즐겨 먹으면 혈중 멜라토닌 함량이 3배까지 증가합니다. 대뇌 조직 세포의 신진대사를 촉진하는 단백질과 불포화지바안이 풍부해 불면증과 건망증 치료에 효과적입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본문과 관련 있는 내용으로 댓글을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비밀글모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