맘메이

반응형

아우디 etron 55 콰트로 SUV 리뷰, 성능, 가격

2019년형 아우디 e트론은 이 회사 최초의 완전 전기 생산차이다. 점점 더 많은 수의 EV 경쟁업체와 경쟁할 예정입니다. SUV 폼은 많은 관객들에게 어필할 것이며, 현대적이지만 전통적인 스타일링은 많은 디플렉터를 끌어들이지 못할 것입니다. 우리가 아우디에게 기대하게 된 모든 프리미엄 제품들이 보입니다. 그렇다면 드라이빙 성능과 관련된 중요한 전선에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까요?

 

아우디 etron 55 콰트로 SUV 외관 내부 디자인

전기 자동차의 스타일링에 관해서는 두 가지 분명한 사상이 있습니다. 전력을 다해서 그것의 전기화된 밑그림을 강조하기 위해 대담하고 미래주의적으로 보이도록 하세요. 원래의 닛산 리프처럼 말이죠. 그리고 보다 최근에 BMW i3와 재규어 I-Pace는 테슬라 모델 S와 폭스바겐 e-Golf처럼 좀 더 고정적이고, 관습적으로 보이지 않는 무언가를 제공합니다.

전자 트론은 확실히 후자의 진영에 속합니다. 그리고 우리는 그것을 나쁜 일은 아니라고 봅니다. 아우디의 광범위한 제품군에서 다른 모델들과 차별화되는 것은 아직 지루한 것과는 거리가 멉니다. 길이가 4,901mm인 이 차는 아우디 Q5와 Q7 SUV 사이에 위치하며, 긴 휠베이스가 승객을 위한 내부에 공간을 더합니다.


기존의 SUV처럼 보일 수 있지만, 아우디의 보핀은 주행거리를 늘리기 위해 가능한 한 공기 중에 전자 트론을 미끄럽게 만들었습니다. 예를 들어 프론트 그릴은 대부분 닫혀 있지만, 뒤에서 루브를 열어 보다 열정적인 주행 기간과 같이 냉각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에어 서스펜션은 공기역학적 효율성을 극대화하기 위해 차량을 고속으로 낮출 수 있습니다.

e-트론에서 말하는 포인트 중 하나는 전통적인 도어 미러 대신 카메라의 옵션입니다. 고해상도 카메라는 모든 조명 조건에서 작동하도록 설계되어 각 프론트 도어의 상단 모서리에 있는 컬러 OLED 터치 감지 디스플레이 화면에 피드를 중계합니다. 또한 확대/축소 수준을 포함하여 미러의 위치를 조정하여 디스플레이를 조정할 수도 있습니다. 사각지대 경고 및 표시등은 디스플레이에 통합되어 있습니다.


상당히 미래적으로 보이는 것 외에도, 주요 이점은 그것들이 현대 자동차에서 공기역학적 드래그와 바람 소음을 일으키는 더 큰 원인 중 하나인 기존의 거울보다 훨씬 작다는 것입니다. Audi는 이러한 Virtual Mirror가 전체 주행 범위에 몇 킬로미터의 추가 거리도 추가할 수 있다고 주장합니다.

나머지 객실은 익숙한 아우디 요금으로, 아우디 A6에서 A7, A8 및 Q8 모델까지 멀티 디스플레이 배치를 계속합니다. 12.3인치 Virtual Cockpit 디스플레이는 지도 제작과 함께 일반적인 모든 운전 기구를 디지털 형태로 표시하고 헤드업 디스플레이(옵션)로 보완합니다. 모든 모델에는 10.1인치 메인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두 번째 8.6인치 디스플레이와 함께 촉각 피드백을 제공합니다.


전기이기 때문에 객실 내부에 승객과 홀수 모두를 위한 공간이 더 넓어집니다. 앞좌석 사이의 유용한 보관 공간은 상당히 깊으며, 무선 모바일 충전 패드와 함께 컵 홀더 2개를 포함합니다. 뒤쪽은 레그룸이 넉넉하고 헤드룸도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e-트론의 핵심에는 차량 바닥에 놓여 있는 95kWh 배터리가 있습니다. 동력원 역할뿐만 아니라 자동차 충돌 구조의 일부 역할도 합니다. 무게가 700kg에 육박하는 이 로봇은 2,490kg의 저울에 팁을 주는 전자 트론의 상당한 무게의 상당 부분을 차지합니다. 문 앞쪽 가장자리에 있는 날개의 차량 양쪽에 배터리 충전 지점이 있습니다. 플러시 버튼이 열리고 측면 중 하나는 150kW에서 충전이 가능한 CCS 유형 포트입니다.



이 전자 트론은 150kW 충전을 제공하는 최초의 생산 차량으로, 적절한 조건에서 30분 안에 80%의 용량을 재충전할 수 있습니다. e-트론의 배터리는 열적으로 관리되므로, 배터리에 부정적인 영향을 주지 않고 필요할 경우 빈번하게 급속 충전이 가능합니다. 이러한 고속 충전기는 IONITY 네트워크의 일부로 유럽 전역에 출시되고 있지만, e-트론은 아일랜드에 있는 기존의 모든 공공 충전 인프라와도 호환될 것입니다. 가정용 충전은 11kW에서, 선택적으로 본인의 배치에 따라 최대 22kW까지 가능합니다.

두 개의 전기 모터 중 더 큰 모터는 리어 액슬 위에 장착되지만 부팅 공간은 여전히 유용한 605리터로 1,755리터까지 확장 가능합니다. 표준 장착 알로이 휠은 20인치 디자인으로 선택적으로 더 큰 휠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우디 etron 55 콰트로 SUV 주행성능

일부는 놀랄지도 모르지만 아우디 전자 트론이 맹렬하게 빠른 전기 SUV가 아니며, 여러분은 여기서도 새로이 명명된 출시 제어 모드를 찾을 수 없을 것입니다. 총 408hp의 속도를 제공하지만, 일반 주행에서는 360hp의 속도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100km/h까지 걸리는 시간은 6.6초이며, 이는 나쁘지 않으며, 실제로 그렇게 골치 아픈 사람은 거의 없을 것이다. 드라이브 셀렉터를 스포츠 모드로 돌리면 최대 408hp의 속도를 얻을 수 있습니다. 또한 정지 상태에서 100km/h까지 스프린트가 5.7초로 감소합니다.


이 모드에서는 스로틀 픽업이 더 선명하고 롤온 가속이 여전히 빠르게 느껴집니다. 그러나 이 부스트 기능은 한 번에 최대 8초까지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방법은 유용하지만, 이러한 방법으로 선택해야 하는 요구 사항을 고려할 때 대부분의 소유주들은 평소 360hp를 마음대로 사용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e-트론은 에너지 회수를 관리하는 방법이 탁월하며, 이는 주행 범위와 배터리 상태를 유지하는 데 모두 도움이 되는 핵심 요소입니다. 스로틀을 들어올릴 때 차량이 자유 회전을 할 수 있는 돛(또는 타력 주행) 모드가 있습니다. 저회전 저항 타이어와 최적화된 공기역학 덕분에 자유 회전을 할 때 적당한 속도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운전자는 스티어링 휠 뒤쪽에 있는 패들 시프터를 통해 두 단계의 에너지 회수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으며, 두 단계 중 더 강한 것은 대부분의 시나리오에서 원페달 스타일의 주행을 가능하게 합니다.

전자 트론이 영리해지는 부분은 에너지 회수가 자동 모드로 유지되고 차량이 능동적으로 환경을 모니터링하여 운동 에너지를 회수할 수 있는 기회를 포착하는 것입니다.

위성 내비게이션은 경로의 기울기를 볼 수 있어 감소를 최대한 활용할 수 있으며, 예를 들어 배터리로 에너지를 회수하는 동안 회전교차로에 접근할 때 자동으로 속도가 느려질 수 있습니다.

부드럽게 브레이크를 밟으면 차량의 속도를 늦추는 동시에 배터리 충전도 발생하는 리어 전기 모터입니다. 제동력이 0.3G를 초과하는 경우에만 유압 브레이크가 작동합니다. 브레이크 페달을 밟는 느낌이 자연스럽기 때문에 그 차이를 알아차릴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다른 일이 일어나는 것을 확실히 느낄 수는 없습니다.

에어 서스펜션이 모든 e-트론 모델에서 표준 사양으로 제공되므로 지상고 품질을 일관되게 유지할 수 있습니다. 차량의 Drive Select 시스템을 통해 다이내믹 모드로 전환하면 문제가 해결되지만, 부드러운 모드에서는 차체 제어가 문제가 되지 않으므로 다양한 주행 설정을 통해 변속할 필요가 거의 없습니다. 가벼운 오프로드 주행에 최대 76mm까지 차체를 올릴 수 있고 4륜 구동 기능이 가능하지만, 전자 트론에서 얼마나 많은 소유자가 주행 중인 트랙에서 벗어나려고 하는지는 별개의 문제입니다.

연속된 굴곡 사이로 더 세게 밀면 보디롤이 많이 나오지는 않지만, 전자트론이 꼭 그렇게 하도록 권장하지는 않습니다. 이것은 여러분이 좋아하는 운전 도로를 공격하기 보다는 편안함과 세련됨을 염두에 두고 만들어진 것이라는 것을 오프에서 분명히 느껴집니다.

이러한 주행은 차량의 중량을 강조하지만 배터리 충전량에도 영향을 미칩니다. 즉, 지속적인 주행은 공식 주행 거리인 400km에서 크게 감소합니다.

여기 오두막에는 인공적인 가짜 엔진 소리가 전혀 들리지 않습니다. 그래서 여러분은 모터에서 나오는 전기 윙윙거리는 소리를 가장 많이 들을 수 있을 것입니다. 느리게 주행하는 도시를 위해 자동차는 음향 유리에 의해 외부로부터 잘 절연되어 있습니다. 고속도로 순항 속도가 높을수록 도로 소음은 약간 증가하지만, 우리가 문제 삼을 수준은 아닙니다.

 

아우디 etron 55 콰트로 SUV 가격

20인치 알로이 휠, LED 헤드라이트, LED 실내 조명 및 어댑티브 에어 서스펜션 등 예상 프리미엄급 장비의 대부분을 e-트론에서 표준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전기적으로 조정 가능하고 열선내장 프론트 시트, 전동식 오프닝 리어 해치 및 MMI 내비게이션 플러스도 장착됩니다.

추가 기능은 기술 팩에 함께 그룹화되어 개별적으로 지정하는 것보다 더 나은 가치를 추가합니다. Tour Pack은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및 드라이브 어시스트, 예측 효율 보조, 도로 표지 인식, 차선 이탈 경고, 턴 어시스트 및 충돌 방지 어시스트 기능을 결합한 제품입니다.

시티 어시스트 팩은 Audi의 사이드 어시스트, 프리센스 리어, 크로스 교통 어시스트 프론트 및 리어에 경고와 함께 포장되어 있으며, 이 모든 것은 귀하와 차량이 문제를 일으키지 않도록 설계되었습니다.

마지막으로 컴포트 & 사운드 팩에는 업그레이드된 Bang & Olupsen 스테레오, 멀티 컬러 LED 실내 조명, 키리스 엔트리 및 주차에 도움이 되는 360도 카메라 시스템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요약 마무리

아우디의 첫 번째 완전 전기 자동차는 여러 면에서 우리가 기대했던 것을 정확하게 전달합니다. 디자인도 좋고, 아주 잘 만들어진 느낌도 있고, 운전하기에도 똑같이 세련되어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것은 핸들링과 드라이빙 다이내믹스 또는 배터리 범위에서 어떤 경계도 밀어내고 있는 것처럼 느껴지지 않습니다. 가능한 모든 기회에 에너지를 회수하고 원활하게 작동하는 방식은 아우디 전자 트론을 다른 전기 자동차와 차별화하는 기능 중 하나일 뿐이며, 향후 최대 150kW의 충전을 가능하게 하는 것은 좋은 징조입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본문과 관련 있는 내용으로 댓글을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비밀글모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