맘메이

반응형

BMW 330e 하이브리드 (2020) 리뷰

새로운 BMW 330e는 본질적으로 경쟁이 없는 시장에 출시됩니다. 아우디는 가솔린 또는 디젤 A4s만 제공하고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메르세데스 C-클래스는 특별 주문일 뿐이며 렉서스 IS 300h는 빠르게 노후화되고 있습니다. 인상적인 기술은 기본 3 시리즈에 해당합니다.

 

BMW 330e 외관, 디자인, 성능

 

다른 곳에서 살펴본 바와 같이, 현재 BMW 3 시리즈는 약간 논란의 여지가 있는 스타일링으로, 일부 각도에서 보면 너무 무겁게 보일 수 있으며, 후면에서 보면 렉서스 IS 300h saloon의 모조품처럼 보입니다. 마찬가지로, 일부 다른 각도와 특정 색상(특히 테스트 카의 냉동 회색 무광 페인트)에서도 매우 잘 생기고 매우 바람직해 보일 수 있습니다. 골라보세요...

330e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버전은 이제 이전보다 범위 내에서 약간 덜 차별화되었습니다. BMW는 리어 필러에서 작은 'eDrive' 배지를 제거했습니다. 따라서 이 배지를 표준 모델과 차별화하는 것은 프론트 윙의 충전 플러그 플랩과 부트 리드의 330e 배지입니다. 그것은 완전히 정상입니다. 만약 그것이 모순이 아니라면, 그리고 아마도 그렇게 되어야 할 것입니다 - 결국 현재 진행 중인 세금 제도의 잠재적인 변화를 고려할 때, 이것은 아마도 기본 3 시리즈 선택이 될 것입니다.

내부에서는 반전기로 작동하는 자동차를 운전하는 유일한 방법은 센터 콘솔의 배터리 및 하이브리드 모드 스위치와 대형 디지털 계기 화면의 추가 디스플레이입니다. 이 디스플레이는 전기 모터에서 가솔린 엔진이 작동하기 전에 얼마나 빨리 작동하고 얼마나 가속할 수 있는지를 보여줍니다. 이 경우 330e는 이전 모델에 비해 개선되었습니다. 이전에는 하이브리드 모드에서 시속 80km로 주행한 후에야 가솔린 엔진을 시동할 수 있었습니다. 지금은 시속 110km까지 주행할 수 있습니다.


현재 완전 충전된 전기 모드에서 주행할 때는 속도와 범위가 더 넓습니다. BMW는 배터리 용량을 12kWh(7.6개에서 증가)로 늘렸기 때문에 WLTP 경제성과 배기 가스 배출 테스트가 더 엄격해진 상황에서도 배터리를 완전히 충전하면 50km 이상을 더 잘 충전할 수 있습니다. 또한 최대 140km/h의 속도로 주행할 수 있습니다.



330e의 인포테인먼트 업데이트도 일부 변경되었습니다. 이제 360도 주차 보조 장치를 위한 카메라를 사용하는 대시캠 시스템이 내장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흥미로운 방문 장소나 커피 마시기에 좋은 장소를 찾는 옵션도 있습니다. 밖에 돌아다니면서 주스를 마시고 싶다면 충전 지점 근처에 있습니다. 물론 주행 중에 가솔린 엔진에서 배터리를 충전할 수 있지만, BMW는 연비 측면에서 좋은 생각이 아니라고 말합니다.

여러분이 할 수 있는 것은 새트나브에 목적지를 설정하고 하이브리드 시스템의 컴퓨터가 전력을 가장 잘 분배할 수 있는 방법과 이동 중에 에너지 회복을 극대화할 수 있는 지점을 결정하도록 하는 것입니다. 목표는 경제를 극대화하고 무배출 작동에 필요한 배터리를 충분히 충전하여 도심지에 도착하는 것입니다. 또한 이 시스템은 도심 저배출 구역에 진입하는 시점을 인식하고 필요에 따라 배터리 전원으로 전환할 수 있을 정도로 스마트합니다.

 

주행성능

아마도 330e 플러그인 하이브리드의 가장 좋은 점은 하이브리드처럼 구동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전기 모터는 ZF가 제공하는 8단 자동 변속 장치에 통합되어 있어 CVT가 장착된 하이브리드 차량을 주행할 때 느낄 수 있는 스트레치 밴드의 느낌은 전혀 없습니다. 파워트레인은 가솔린과 전기 또는 둘 다로 전환할 때 바삭바삭하고 매끄러운 느낌이 듭니다. 4기통 배기음은 특별히 영감을 주는 것은 아니지만, 스포츠 모드에서 작동할 때 도움이 되는 향상된 사운드 시스템이 있습니다.


성능은 인상적입니다. 전기 모터는 0rpm에서 265Nm의 토크로 구동되며, 가솔린 모터는 420Nm의 토크로 구동됩니다. 이 두 가지를 합치면 베이킹 후덥지근한 날씨에도 쉽게 리어 타이어를 시끄럽게 울릴 수 있으며 330e의 성능은 결코 재미있을 정도로 근육질인 것처럼 느껴지지 않습니다. 피크 출력은 292hp에 불과하지만, 여기에는 41hp의 추가 '오버부스트' 기능이 통합되어 있습니다. XtraBoost라고 불립니다. 배터리의 충전량이 충분할 경우 전기 모터를 오버 크랭킹하여 추가적인 추력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한 번에 약 10초 정도밖에 지속되지 않지만, 330e의 출력은 330i 가솔린 모델의 출력과 일치합니다.


하지만 경제는 어떤가요? 전기 레인지 어때요? 글쎄요, 우리는 그 자동차에 대한 제한된 시간과 꽤 제한된 테스트 경로만 가지고 있었으니까요. 그래서 제가 우리가 해낸 것을 정리해보죠. 그러면 거기서부터 물건을 가져가실 수 있어요. 주행 거리는 거의 확실히 달라질 것입니다.


완전 충전된 배터리를 시작으로 순수 전력으로 26km를 주행하면서 고속도로를 시속 130km까지 여유롭게 질주했습니다. 26km에서 하이브리드 파워로 전환하기로 결정했고, 배터리에 표시된 19km의 범위가 남아 있었습니다. 그리고 나서 우리는 하이브리드 모드와 스포츠 모드를 전환하면서 시골 도로와 도시 도로의 혼합 도로에서 60km를 더 주행했습니다. 우리는 100km 이코노미(약 75mpg)당 3.8L를 기록하면서 표시된 배터리 범위 1km를 남기고 목적지에 도착했습니다. 인상적이신가요? 글쎄요, 공식적인 156mpg 경제는 아니지만, 우리가 대부분의 시간 동안 330e의 전력을 자유자재로 사용하고 있었고, 고속도로 속도에서 긴 스트레칭이 사용되었다는 것을 고려하면 꽤 괜찮은 것 같습니다. 물론 디젤 3 시리즈를 출시하는 사람이라면 경제성이 있어 보이지만, 더 긴 여정 동안 지속할 수 있을지는 미지수입니다.


한편, 330e는 표준 3 시리즈와 같은 성능을 발휘하며, 그에 못지 않은 찬사를 보냅니다. 스티어링 휠은 일반 자동차보다 약간 가벼울 수 있으며, 주행하는 방식에서 200kg의 무게를 추가로 느낄 수 있습니다(가장 부드러운 스프링과 가장 작은 휠을 사용해야 합니다). 하지만 정밀함, 피드백, 순전한 재미는 그대로 남아 있습니다. 추가 무게에도 불구하고 330e는 여전히 코너로 회전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그렇습니다. 행성을 구할 수 있고 운전할 수 있습니다.

 

요약

복잡한 플러그인하이브리드 모델이 BMW 3 시리즈 제품군의 아웃 앤드 아웃 선택이 될 수 있을까요? 이 증거에 따르면, 네, 그럴 수 있습니다. 무게와 복잡성이 더 커졌음에도 불구하고 3 시리즈와 같은 330e 드라이브는 이 테스트의 제한된 매개변수 내에서 실제 전기 제품군과 하이브리드 경제성이 모두 매우 인상적입니다. 그리고 그것은 가장 싼 경유보다 더 쌉니다. 320d 게임 끝입니다.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본문과 관련 있는 내용으로 댓글을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비밀글모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