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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MW X7 M50i (2020) 리뷰

가솔린 엔진을 탑재한 고성능 모델이라는 게 특징이다. 지금까지 X7의 고성능 모델(M모델)은 디젤엔진 탑재형만 있었다. X7 M50i는 4.4인치 8기통 트윈터보 엔진을 탑재했으며 최대 출력 530마력, 최대 토크 77.5 kg.m이다.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km에 도달하는 데 걸리는 시간(제로백)은 4.7초 입니다.

BMW X 제품군의 두 새로운 탑 모델은 그에 상응하는 성능으로 최고의 입지를 자랑합니다. 이 엔진의 집중 출력은 BMW X5 M50i 및 BMW X7 M50i 모델에 내장된 최대 출력 390 kW/530 hp의 BMW TwinPower Turbo 기술을 기반으로 하는 새로운 8기통 가솔린 엔진에 의해 생성됩니다. 그 어느 때보다도 최신 세대의 스포츠 활동 차량(SAV)과 럭셔리 부문의 첫 번째 BMW X 모델의 스포티한 성격을 강조한 새로운 탑-플라이트 엔진입니다. 두 모델 모두 V8 엔진과 지능형 BMW xDrive 4륜 구동 시스템을 결합하고 BMW M GmbH의 전문 지식을 바탕으로 개발된 모델별 서스펜션 기술을 결합한 모델입니다.

드라이브 및 서스펜션 기술과 마찬가지로, 신형 BMW X5 M50i와 신형 BMW X7 M50i의 모델별 설계 특징도 일관된 설계 프로세스를 거치면서 숨쉬는 모터 작동 경험을 갖게 되었습니다. 또한 새로운 8기통 모델의 독점적인 특성은 표준 장비의 매우 높은 품질에 반영됩니다. 신형 BMW X5 M50i와 신형 BMW X7 M50i는 2019년 8월부터 미국 스파탄부르크 BMW 공장에서 생산하였고 2019년 가을부터 공급하고 있습니다.

탁월한 파워와 특색 있는 사운드를 갖춘 새로운 V8 엔진

신형 BMW X5 M50i 및 신형 BMW X7 M50i의 4.4L 구동 장치는 탁월한 수준의 출력 개발 및 토크 측면에서 8기통 엔진의 특색을 강조합니다. 새로운 V8 엔진은 낮은 엔진 속도에서 차분하고 자신 있게 순항하거나 모든 성능 스톱을 뽑아내고 스포티한 가속 기동을 내리는 것을 선호하든 매우 인상적인 수준의 성능을 제공합니다. 이전 엔진 버전부터 크랭크케이스, 실린더 배럴, 피스톤, 크랭크축 및 실린더 헤드 등 여러 구성 요소가 업그레이드되었으며, 무엇보다 새로 업데이트된 BMW TwinPower Turbo 기술이 적용되었습니다. V 컴파트먼트의 실린더 뱅크 사이에 위치한 터보차저가 확대된 반면, 직접 가솔린 인젝션은 새로운 최대 압력 레벨 350bar에서 작동합니다. 또한 이 기술 패키지에는 최신 버전의 완전 가변 밸브트로닉 밸브 컨트롤 및 가변 이중 VANOS 캠축 컨트롤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새로운 V8 엔진은 가속 페달을 밟을 때마다 매우 민감하게 반응합니다. 엔진은 이미 1 800rpm에서 750Nm의 최대 토크를 생성했으며, 최대 4600rpm의 엔진 속도까지 사용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전력 출력은 예상한 대로 엄격합니다. 최대값 390 kW/530 hp는 5500 ~ 6 000 rpm 사이에서 활성화됩니다. 그 결과, 신형 BMW X5 M50i는 4.3초 만에 0에서 100km/h까지 가속할 수 있습니다. 신형 BMW X7 M50i는 4.7초 만에 표준 스프린트를 완성합니다.

이러한 최고의 전력 개발은 표준 M 스포츠 배기 시스템에서 발생하는 인상적인 사운드 진행과 함께 이루어집니다. 운전자는 드라이빙 체감을 이용해 매우 스포티한 모드와 보다 편안한 모드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 엔진의 순수한 대역폭이 더욱 분명해집니다. SPORT 및 SPORT PLUS 모드에서는 가속 페달의 특성 곡선이 역동적인 주행 스타일에 맞게 구성되었을 뿐만 아니라, V8 엔진의 동력 개발 및 놀라운 소리 특성도 갖추고 있습니다.

 

8단 스텝트로닉 스포츠 변속기, BMW xDrive 및 M 스포츠 디퍼렌셜이 장착

이러한 철저한 스포츠 지향 SAV 모델의 성능 특성은 송전이라는 다소 구체적인 특성에 의해 지원됩니다. 신형 V8 엔진은 고도로 다이내믹한 기어 변속 속성으로 특징지어지는 8단 스테프트로닉 스포츠 트랜스미션과 표준 결합되어 있습니다. 변속 패들은 기어 선택을 수동으로 제어하기 위해 스티어링 휠 근처에 장착되어 있습니다. Launch Control 기능은 정지 상태에서 최대 동적 성능으로 트랙션 최적화 가속을 가능하게 합니다.

 

최신 버전의 BMW xDrive 시스템은 프론트 휠과 리어 휠 사이에 엔진 토크를 분배하여 도로 조건에 빠르고 정확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합니다. 지능형 4륜 구동 시스템은 모든 날씨 및 도로 조건에서 주행 안정성을 높여 주는 동시에 새로운 BMW X5 M50i와 새로운 BMW X7 M50i의 민첩성과 최고의 트랙션을 높여 줍니다. 이러한 스포티한 특성은 시스템 설계의 후륜에 의해 고도로 역동적인 주행 상황에서도 지원됩니다. 또한 신형 BMW X5 M50i와 신형 BMW X7 M50i의 표준 장비에도 M 스포츠 디퍼렌셜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리어 베벨 기어의 전자 제어식 디퍼렌셜 록은 커브 가장 안쪽과 바깥쪽 가장 바깥쪽 휠 사이의 회전 속도 밸런싱을 제한하고 커브를 빠져나올 때 매우 역동적인 가속을 가능하게 합니다. 또한 DSC(다이내믹 스태빌리티 컨트롤)와 상호 연결된 M 스포츠 디퍼렌셜은 헐거운 지형에서 주행할 때와 우측 및 좌측 리어 휠 사이에 서로 다른 노면 마찰 값이 존재할 때 트랙션 및 동력 전달을 최적화합니다. 이 기능은 접지력이 부족하여 다른 휠로 토크를 리디렉션하여 휠이 헛돌지 않도록 방지합니다.

 

우수한 드라이브를 위한 모델별 서스펜션 기술

신형 BMW X5 M50i와 신형 BMW X7 M50i의 모델별 서스펜션은 BMW M GmbH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뛰어난 드라이브 디자인에서 최대의 잠재력을 추출하기 위해 고심 끝에 조정되었습니다. 두 모델 모두 이중 위시본 프론트 액슬과 5링크 리어 액슬로 구성된 구조 원리를 채택하고 있으며, 휠 서스펜션의 특정 운동학 및 탄성역학, 독립형 서스펜션 및 댐핑 설정, 혼합 타이어가 장착된 21인치 M 경량 알로이 휠과 결합되어 있습니다. 표준 장비에는 서보트로닉 기능이 있는 전자 기계식 스티어링과 M 로고가 내장된 파란색 코팅 브레이크 캘리퍼가 있는 M 스포츠 브레이크 시스템도 포함됩니다. 22인치 경량 알로이 휠이 옵션 사양으로 제공되며, 이 휠에는 혼합 타이어가 장착됩니다.

신형 BMW X5 M50i에는 어댑티브 M 서스펜션이 장착되어 있습니다. 전자적으로 제어되는 댐퍼에 대해 두 가지 특성 세트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댐퍼는 컴포트 및 스포츠 모드로 구성된 드라이빙 체험 스위치를 사용하여 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신형 BMW X7 M50i에는 어댑티브 듀얼 액슬 에어 서스펜션이 장착되어 있으며, 이 에어 서스펜션은 신형 BMW X5 M50i에 선택적으로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SPORT 주행 모드에서는 138km/h 이상의 속도에서 자동으로 지상고가 20mL 감소합니다. 그러나 운전자는 또한 콕핏의 버튼을 작동시켜 차체의 높이를 조정할 수도 있습니다. 두 가지 레벨로 높이를 표준 설정보다 최대 40밀리미터 높이로 올릴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오프로드 주행 시 유용합니다.

두 모델 모두 옵션으로 일체형 액티브 스티어링을 사용할 수 있어 차량의 민첩성을 더욱 높여 줍니다. 또한, 주행 속도에 따라 리어 휠을 동일한 방향 또는 반대 방향으로 공동 조향함으로써 도시 교통의 차선 변경 및 기동성에 있어 우위가 강화됩니다. 구동 특성의 우월성과 역동성이 더욱 향상되는 것은 일체형 액티브 스티어링, 액티브 전자 안티롤 스태빌라이저로, 프론트 및 리어 액슬에 장착된 전기 회전 모터를 통해 다이내믹 코너링 중에 횡방향 롤링 힘을 매우 빠르고 정확하게 밸런싱할 수 있습니다. 두 가지 모두 새로운 BMW X5 M50i용 어댑티브 M 서스펜션 프로페셔널 패키지와 새로운 BMW X7 M50i용 옵션인 Executive Drive Pro 장비의 필수 부품입니다.

 

디자인 및 장비: 고급스러운 분위기의 배타적인 외관

모델별 디자이너 기능은 새로운 BMW X5 M50i와 새로운 BMW X7 M50i의 배타적이고 스포티한 특성을 강조합니다. 프론트 에이프런의 초대형 공기 주입구는 V8 엔진의 냉각 요구 사항을 명확하게 나타냅니다. 사이드 실과 리어 에이프런의 유니크한 디자인, BMW 개별 하이 글로스 섀도우 라인, 세륨 그레이의 엄선된 디자인 요소들이 유사하게 8기통 모델의 뛰어난 위상을 밑받침해 줍니다.

BMW X 제품군의 두 탑 모델 내부에는 M 가죽 스티어링 휠, M 로고가 표시된 기어 셀렉터 레버, 조영 스티칭 및 천공 표면이 부착된 베르나스카 가죽 업스테리, 알루미늄 테트라곤(BMW X5 M50i) 또는 고광택 메탈릭 효과를 지닌 Fineline Black의 귀중한 목재 마감재가 함께 장착되어 있습니다. 스포티한 터치로 고급스러운 느낌을 줍니다. 또한, 표준 장비에는 'M50i' 로고가 표시된 조명이 들어오는 엔트리 실, 안트라카이트(BMW X5 M50i) 또는 알칸타라 안트라카이트(BMW X7 M50i) 및 하이파이 확성기 시스템(BMW X5 M50i) 또는 하만 카드의 헤드라이너도 포함됩니다.

 

BMW X7 M50i 가격, 리스비용

구매 가격은 1억6천550만원 입니다.

만약 장기렌트, 리스를 이용하신다면 월 비용은 380만원 정도입니다. 가격 및 비용은 업체마다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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