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롤스로이스 고스트 2세대 : 베일 벗은 풀체인지 모델

롤스로이스는 역사상 가장 기술적으로 진보했지만 미묘한 차라고 말하는 완전히 새로운 버전인 2세대 고스트를 공개했습니다.

롤스로이스 계열의 "Baby"는 2009년에 처음 등장하여 브랜드에서 가장 성공적인 모델로 자리 잡았습니다. 그래서 이 새로운 모델에 대한 기존 소유주들의 요구를 고려하는 것은 조금 조심스러운 일입니다.

롤스로이스가 이 차가 완전히 풀체인지 된 새로운 차라고 했고 말그대로 완전 풀체인지 입니다. 모든것이 바뀌었습니다. 단 바뀌지 않은게 있다면 이전 세대의 유일한 부품은 엠블럼과 문 안 우산입니다.

 

롤스로이스 고스트 2세대 프리뷰 

완전히 바뀐 플랫폼!!

가장 근본적인 변화는 구형 모델을 뒷받침하던 BMW 지원 플랫폼에서 Roll-Royce만의 맞춤형 스페이스 프레임으로의 변경된 것입니다. 프레임이 바뀌었다는 것은 사이즈 뿐만 아니라 모든것이 바뀌었다는 것을 암시합니다.

 

올 알루미늄 아키텍처는 주력 제품인 팬텀 및 컬리난 SUV와 공유되며, 롤스로이스는 새로운 고스트가 이전 모델보다 훨씬 더 세련되고 역동적이 될 수 있도록 했다고 말합니다.

신형 고스트는 기존 모델보다 8cm 길어진 튼튼한 모습으로, 5.5m까지 늘어나며 폭 3cm가 추가로 2m 가까이 밀립니다. 하지만 4륜 구동과 4륜 스티어링을 갖춘 롤스로이스는 이전보다 역동적인 자동차로 고객들의 요구에 적합하다고 말합니다.

이를 개선하기 위해 새롭게 개발된 "평면형" 서스펜션이 개발되었으며, 고스트의 셀프 레벨링 에어 서스펜션에 독특한 위시본 댐퍼를 추가하여 안정성과 편안함을 개선하였습니다. 또한 차량의 플래그비어 기능은 전방 카메라를 사용하여 전방 도로를 해석하고 서스펜션을 미리 조정하며 위성 보조 변속기는 GPS를 사용하여 다가오는 코너에 적합한 기어를 미리 선택합니다.

 

The Ghost는 롤스로이스의 유명한 6.75리터 V12의 개정판으로 구동되며, 특별히 새 모델에 맞게 조정되었습니다. 엔진의 563bhp를 "샘플"로 설명하고, 627lbft의 토크를 단 1,600rpm에서 최대한의 힘들이지 않는 웨이핑을 위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2.5톤짜리 고스트를 4.8초 만에 시속 60마일로 끌어올리기에 충분합니다.

게다가, 소음 침입을 막기 위해 모든 차들이 노력해왔기 때문에 거의 침묵 속에서 그것을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엔진의 특수 흡기 포트에서 100kg이 넘는 방음 물질까지 차체에 채워져 있고 문에 이중 유리까지 씌운 롤스로이스 엔지니어들은 소음을 없애기 위해 강박적으로 노력해 왔습니다. 이들의 임무는 시트 프레임에 댐핑 유닛을 장착하고 에어컨 덕트 내부를 연마하는 데까지 진행되었습니다.

롤스로이스는 새로운 고스트에 대한 디자인 개요는 고객들의 절제된 성공 표현에 대한 욕구에 의해 만들어졌다고 말합니다. 디자이너들은 소수의 신중하게 선택된 재료와 함께 제한적이고 눈에 띄지 않는 디자인을 사용하는 접근 방식을 설명하기 위해 "post apulence"라는 문구를 만들었습니다. 그렇다고 해서 "내 모습" 요소가 부족하다는 뜻은 아닙니다. 백라이트 라디에이터 그릴, 대시보드의 조명이 들어오는 고스트 명판 또는 별빛 헤드라이너를 예로 들 수 있습니다. 하지만, 가능한 한 모든 것이 단순화된 곳이라면, 상의를 꿰매는 것에서부터 차체 구조까지, 깨끗한 외관을 만들기 위해 가능한 한 적은 수의 디자인 장식품이나 닫힌 선으로 제작되었습니다.

이 최첨단 롤스로이스의 다른 혁신 기술에는 자체 개방도어가 포함되어 있으며, 이전 모델의 자체 폐쇄 기능과 더불어 마이크로 환경 정화 시스템, LED 및 레이저 헤드라이트, 셀프 주차 및 스피커가 조명이 들어오는 헤드라이닝에 통합된 1,300W 스테레오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롤스로이스의 굿우드 공장에서는 이미 새 모델의 제작이 시작되었고 올해 2020년 연말까지 일부 주문한 고객에게 배달이 완료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합니다.

가격은 약 25만 파운드 한화로 하면 약 4억원에 육박합니다. 영국 내 주문 가격이지만 국내로 들여오려면 더 많은 비용이 들어가겠죠. 고급차의 대명사 답게 가격이 정말 억소리 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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