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무료로 보장되는 보험 3가지를 알아보겠습니다. 전부 무료이니 미리 알아두시고 꼭 보장받으세요!
코로나19 가족돌봄비용 50만원 신청 (가족 확진에 돌봄휴가 쓰면)
서울시 특고 프리랜서 지원금 50만원 신청 및 지급일 서울시가 COVID19 영향으로 인한 영업시간 제한 등 정부 방역조치의 원인으로 매출이 감소한 소상공인과 자영업자에게 임대료를 지원하기로
www.tasla.co.kr
▪️ 풍수해 보험
태풍이나 호우 등 9개 유형의 자연재해로 발생하는 손해를 보상하기 위한 정책 보험으로 4월부터 저소득층에게 국가와 지자체에서 전액 무료로 지원하게 됩니다.
주택, 상가, 비닐하우수, 공장 등에 재고물품들이 피해를 입게 될 경우 아래 5개의 보험사에서 보험금을 지급하게 됩니다.
👉 DB 손해보험
👉 삼성화재
👉 현대해상
👉 KB 손해보험
👉 NH 농협손해보험
4월이 되면 먼저 신청하시고 국민재난안전포털 사이트에서 해당 풍수해보험사를 찾아 가입하거나 지자체 담당자를 통해 신청이 가능합니다.
▪️ 서울형 안심상해보험
배달업무 중 사고로 사망이나 상해, 후유 장애 등이 발생했을 때 보상받을 수 있는 상품으로 배달용 오토바이, 전동킥보드, 전기자전거 등이 모두 포함되며 최대 2천만원이 보장됩니다.
지원대상
서울시 거주 만 16세 이상으로 플랫폼 이륜차 이용, 배달라이더
지원기간
2021.12.13일 (월) 00:00~
2022.12.12일 (월) 24:00
▪️ 아동보험 2
조건 충족시 자동으로 가입이 되며 가입이 되어 있는지 확인 후 보험금 청구 방법을 미리 알아두시는 게 좋습니다.
보장내용
아래와 같이 3만원에서 3천만원까지 지원되며, 중복 보장 또한 가능합니다.
청구방법
서민금융진흥원 아동 보험접수센터로 전화나 팩스, 이메일로 신청가능합니다.
지원대상
한부모가구 만 17세 이하 아동과 그 부양자(친권자)
위 내용들은 모르면 보장을 못 받을 수 있기 때문에 반드시 알아두시고 필요하실 때 보장 받을 수 있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