맘메이

반응형

메르세데스 벤츠 GLB 250 4x4 리뷰

 

주요 사항

1. 가격대: 약73,900달러 (약 8,800만원)

2. 엔진: 2.0 가솔린엔진, 직분사 4기통 터보차지

3. ANCAP 안전등급: 별5개!!!

4. 연비: 복합연비 7.7L/100km (13km/L) (테스트 연비 12.3L/100km, 8.2km/L)

 

메르세데스 벤츠 GLB 250 4x4 리뷰

메르세데스 벤츠의 가장 기억에 남는 이미지는 날렵한 쿠페나 대형 럭셔리 세단이라고 생각합니다.
독일 고급차 제조사가 만든 세 번째 차량은 모두 SUV인 반면 네 번째 차량은 소형차입니다.
이러한 점을 감안할 때, 벤츠가 새로운 GLB를 만드는 데 있어 정확히 이 두 가지를 결합하는 것이 매우 타당합니다.


Mercedes의 최신 SUV는 GLA와 GLC 모델 사이에 위치하며 A-Class와 같은 다른 소형 모델의 기반이 되는 동일한 플랫폼을 기반으로 합니다.
하지만 GLA와 GLC가 5인승 전용인 경우, GLB는 3열 시트와 함께 테이블에 새로운 무언가를 가져다 줍니다. B-Class 위로 100mm 정도 휠베이스를 연장함으로써 가능합니다.
그 결과, 7인승 편의성을 자랑하지만 형식과 함께 제공되는 부피가 큰 외부 치수가 없는 프리미엄 컴팩트 SUV가 탄생했습니다.


GLB의 작은 설치 공간은 쇼핑 센터 주차장과 이와 같은 SUV 차량이 많이 이용되는 학교 등하교 픽업에서 높이 평가 됩니다..

높은 운전 자세와 쉽게 승하차할 수 있는 것은 일상적인 차량사용에 긍정적인 요소이며, 동시에 추가 좌석이 있다는 것을 알고 있으면 부모님의 마음이 편안해집니다.

세 번째 열은 적재함 바닥과 같은 높이로 고정되어 있어 두 번째 열과 세 번째 열을 모두 접어서 트렁크화 한 상태에서 560리터 공간을 1755리터로 확장할 수 있습니다.

세 열을 모두 사용하더라도 양손을 이미 짐을 들고 있는 상태에서 발로 열 수 있는 전자식 테일게이트를 통해 액세스할 수 있는 130리터의 트렁크 공간을 제공합니다.

긴 휠베이스와 높은 루프 라인은 GLB의 비교적 좁은 차체를 보완하는 데 도움이 되며, 그 결과 1열과 2열의 성인 승객이 놀라울 정도로 넓고 통풍이 잘 되는 실내에서 편안하게 탑승할 수 있습니다. 
두 번째 및 세 번째 줄에 대한 접근은 GLB의 큰 리어 도어 구멍에 의해 지원되며, GLB는 도어 스킨으로 실이 완전히 가려져 승객들이 대개 그곳에 숨어 있는 도로의 모래톱에 접촉하지 않도록 합니다.


두 번째 열은 40-20-40 분할 접기 기능을 갖추고 있으며, 세 번째 열에 액세스할 수 있도록 접기 및 슬라이드 동작을 할 수 있는 구조 입니다.. 시트에는 2열 또는 3열 승객을 위한 레그룸을 추가로 제공하기 위해 140mm만큼 전방으로 이동할 수 있는 조절식 등받이와 베이스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벤츠는 GLB의 3열 좌석이 168cm 높이까지 탑승객들에게 편안하다고 알려져있습니다.


이 차량은 어린이와 청소년들의 탑승에 매우 적합한 차 입니다, 7인승의 대형 좌석에서 볼 수 있는 것보다 눈에 띄게 비좁지는 않습니다.

3열에도 탑승자를 위한 편의사항으로 시트와 USB 포트가 있는 선외기 보관함 사이에 장착된 음료 홀더가 포함되지만 환기구가 없는 것이 일부 단점입니다.

3열 안전 장비에는 접히는 머리 받침대, 벨트 텐셔너가 있는 안전 벨트, 사이드 윈도우 에어백, 적합한 유아용 시트를 위한 ISOFIX 및 TOP-테더 고정 장치가 포함됩니다.

벤츠 GLB는 총 4개의 아이소픽스 포인트를 두 개의 뒷줄에 걸쳐 제공하므로 뛰어난 수준의 아이소픽스 편의성을 제공합니다.

기타 표준 안전 기능으로는 PARKTRONIC의 액티브 주차 지원, 어댑티브 하이 빔 어시스트, 사각지대 지원, 교통 표지 지원, 액티브 레인 유지 지원, 반자동 제동을 통한 액티브 브레이크 어시스트, 총 9개의 에어백이 있습니다.

여기서 테스트한 GLB 250 4 MATIC는 3개 모델 제품군 중형 사양으로, GLB 200달러(59,900달러, 약 7100만원 )와 스포티한 Mercedes-AMG GLB 35 4 MATIC$88,900달러, 약 1억5백만원)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가격이 73,900달러(MRP)인 GLB 250은 4륜 구동, 기본 모델 7대 대신 8단 듀얼 클러치 변속기와 더불어 165kW/350Nm 2.0리터, 직접 주입 및 터보차지 가솔린 엔진을 자랑합니다.

GLB의 1721kg 커브 중량을 기본 편안함 모드에서 비교적 쉽게 이동시켜 주는 인상적으로 부드럽고 반응성이 뛰어난 엔진이지만, "스포츠"를 선택하면 더욱 살아날 수 있습니다.

엔진 드라이브라인 콤보는 매우 정교하고, 변속기가 부드럽게 위아래로 미끄러지며, 엔진은 교통체증에서 쉽게 흥얼거릴 수 있으며, 조금 더 많은 압력을 받는 경우 미끼로 상승할 수 있습니다.

부드러운 조합은 자동으로 주행 조건에 맞춰 조정되는 전자식 댐퍼와 함께 중량감이 뛰어나고 정확한 전자식 파워 스티어링 및 플러시 승차감과 잘 어울립니다.

표준 장착 휠은 19인치 멀티 스포크 합금이지만 당사의 테스트 차량은 55개 프로필 타이어를 장착하고 18대의 무비용 옵션을 이용했으며, 이는 분명 승차감을 어느 정도 끌어올린 것입니다.

그렇더라도 벤츠가 핸들링보다는 편안한 쪽으로 서스펜션을 조절한 것이 분명한데, 이는 목표 관객들을 감안할 때 더할 나위 없이 이치에 맞습니다.


GLB는 더 많은 고정된 구성보다 약간 더 많은 벤딩과 라운드 로션을 통과하지만 표준 4륜 구동 시스템의 도움을 받고 이를 준수하는 핸들링 판정에 적합합니다.

GLB 250 4 MATIC은 보다 과감하게 주행하고자 하는 모든 분들을 위해 내리막 속도 조절 기능이 포함된 오프로드 엔지니어링 패키지와 엔진 출력에 적응하는 추가 주행 모드, ABS 및 4륜 구동 시스템을 갖추고 있어 가벼운 오프로드 주행이 가능합니다.

이외에도 벤츠의 인상적인 트윈 10.25인치 디지털 멀티미디어 시스템, 키리스 엔트리 및 시동, 실내 온도 조절, 후진 카메라, Apple CarPlay 및 Android Auto와의 스마트폰 통합, 무선 전화 충전, 위성 내비게이션, 시프트 버튼이 있는 가죽 트림 다기능 스티어링 휠 등이 표준 기능입니다. 그 위에 GLB 250에는 파노라마식 선루프, 메모리가 있는 전기 및 열선내장 프론트 시트, 스포츠 다이렉트 스티어 시스템이 추가되었습니다.

일주일간의 표준 시승 과정 동안 우리는 GLB가 도시 주행에 적합한 크기이며, 특히 호주 통계국 자료를 보면 호주 가정의 평균이 2.6명임을 알 수 있습니다.

메르세데스는 3열 좌석을 비교적 컴팩트한 패키지로 포장함으로써 안전하고 세련된 가족 친화적인 SUV를 만들었을 뿐만 아니라, 아직 뚜렷한 경쟁자가 없는 아우디나 BMW와 같은 일류 경쟁업체에 대항하여 자신들을 위한 확실한 공기를 만들어 냈습니다.

 

2020/09/21 - [Car] - 2020년 9월 출시 외제차 신차 정보

 

2020년 9월 출시 외제차 신차 정보

2020년 9월 출시 외제차 신차 정보 COVID-19 대유행으로 인해 자동차 산업이 잠시 멈춰 섰을 수도 있지만, 자동차 제조업체들은 이제 수많은 새로운 모델을 통해 모멘텀을 재상승 하는 것을 목표

www.tasla.co.kr

2020/09/08 - [Car] - 롤스로이스 고스트 2세대 : 베일 벗은 풀체인지 모델

2020/09/05 - [Car] - 2021 Porsche 911 Targa 4 리뷰 (포르쉐 911 트라가 4, 오픈카)

2020/09/05 - [Car] - 메르세데스 벤츠 GLB 250 4x4 리뷰

2020/09/04 - [Car] - Mercedes-Benz GLB250 4MATIC

반응형
그리드형

본문과 관련 있는 내용으로 댓글을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비밀글모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