맘메이

반응형

여름철 장마철 습기제거 방법 꿀팁


본격적인 여름 그리고 장마철이 다가오면서 여름철 습기제거를 위한 효과적인 방법을 찾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아래에서 여름철 그리고 장마철에 어떻게 습기를 제거하고 뽀송한 환경을 만들 수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1. 습기제거제 사용

습기를 제거하는 가장 손쉬운 방법은 '습기제거제'를 사용하는 것이다. 습기제거제 속의 염화칼슘은 무게의 최대 14배에 달하는 물을 흡수할 수 있습니다.

2. 신문지를 활용해서 습기 제거

신문지를 사용하는 것도 습기를 제거하는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옷장이나 신발장에 신문지를 두툼하게 깔아두면 습기제거제가 없어도 수분을 쉽게 제거할 수 있다. 발에 땀이 많이 나는 사람들도 신발 속에 신문지를 넣어두면 땀을 흡수해 신발의 악취가 줄어듭니다.

3. 양초, 굵은소금 활용해서 습기 제거

양초는 타면서 공기 중의 습기를 빨아들이며 나쁜 냄새까지 없앨 수 있고, 굵은 소금의 경우 그릇에 담아 놓거나 얇은 종이로 싸두면 습기 제거에 도움이 됩니다.

반응형

4. 커피 찌거기를 활요해서 습기제거

커피 전문점에서 사용하는 커피찌꺼기는 습기제거 뿐만 아니라 냄새제거 효과도 있어 옷장이나 신발장, 냉장고에 넣어두면 좋습니다.

5. 약간의 난방으로 습기제거

습도가 유독 높은 날에는 아주 약하게 난방을 한 뒤 선풍기를 바깥쪽으로 틀어 놓으면 제습 효과가 생깁니다.

6. 베이킹소다 이용 습기 제거

장마철 습기가 많아 눅눅해진 옷장에 넣어두면 냄새와 습기를 잡는 역할로 많이 쓰인다. 이밖에도 다양한 용도로 쓸 수 있는 ‘베이킹소다’

 

7. 충분한 환기로 습기제거

일상생활에서도 습기는 꾸준히 발생합니다. 이렇게 모인 습기가 밖으로 나갈 수 없다면 실내에 갇히게 되고 결국 집안 습도는 오르게 됩니다. 적절한 환기는 높은 습도를 방지하는 데 필수적이며 특히 목욕이나 샤워 후에는 반드시 문을 열어 축축하고 따뜻한 공기를 밖으로 빼줘야 합니다.

8. 제습기사용 습기제거

가장 간단하고 확실한 방법을 제습기를 이용하는 것이다. 제습기의 버튼 하나만 누르면 온 집안의 수분을 빨아들여 쾌적한 환경을 만들어 준다. 제습기가 없다면 바싹 말린 커피 찌꺼기나 숯, 신문지 등 천연 제습기를 사용하면 좋다.

 

"본 콘텐츠는 재테크 뽀개기 채널 광고주 제공으로 제작 되어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