맘메이

반응형

자동차 에어컨 냄새 제거방법


자동차 에어컨 냄새 제거! 당신은 당신의 건강을 위해 이것을해야합니다.

날씨가 따뜻해지면서 자동차 에어컨을 켜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하지만 에어컨을 오래 켜두면 퀴퀴한 냄새가 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에어컨은 더운 여름날 쾌적하게 운전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기능으로, 관리를 잘 하지 않으면 참을 수 없는 냄새가 날 수 있습니다.

냄새에 장기간 노출되면 운전자의 호흡기 건강에 해로우므로 자동차 에어컨 냄새를 미리 제거하는 것이 필요하다.

또한 방향제와 탈취제를 사용해도 사라지지 않는 에어컨 냄새 대처법과 이를 예방하고 탈취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곰팡이는 자동차 에어컨 냄새의 원인입니다. 하지만 왜? 내 차에 곰팡이가 생길까?

그 이유는 에어컨의 작동 때문인데, 자동차 에어컨이 작동 중일 때 실내 에어컨 내부의 증발기(증발기)를 통해 열교환이 일어나 자동차 내부를 식힙니다.

이때 증발기(Eva) 외부에 수분이 발생한다. 장기간 이상적인 상태로 운행하지 않으면 차량이 젖어 곰벌레에게 최적의 서식지가 생성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렇게 자라는 곰팡이는 자동차 에어컨이 작동할 때 발생하는 냄새입니다

자동차 에어컨 냄새 없애는 방법


1. 차량 내부 청소
차량 내부는 밀폐된 공간으로 음식물쓰레기 등의 이물질이 쌓이면 음식물 냄새가 차에 쉽게 쌓일 수 있으므로 항상 차량을 청결하게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2. 환기
자동차와 같은 협소한 공간에서는 약간의 습기만 있어도 곰팡이가 번식할 수 있으므로 환기를 위해 창문을 열어두세요.

4. 데오도란트
자동차 에어컨 탈취제는 바이러스와 박테리아의 생성을 최소화하면서 실내 공기를 깨끗하게 유지합니다. 에어컨 필터는 1년에 두 번 교체할 때 함께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5. 에어컨 필터 엘리먼트 교체
에어컨 필터는 미세먼지, 황사 등 외부 오염물질을 걸러냅니다.

이때 습기를 함께 흡수하여 각종 바이러스와 세균이 번식하게 되며, 공기는 바이러스와 세균이 가득한 필터를 통해 차량으로 유입됩니다. 방치하면 시큼하고 눅눅한 냄새가 날 수 있으니 에어컨 필터는 6개월마다, 1만km마다 교체하는 것이 좋습니다.

3. 증발기 건조
자동차 에어컨 냄새의 또 다른 원인은 증발기(에어컨 증발기)의 습기로부터 자라는 곰팡이와 박테리아를 건조시켜 제거할 수 있는 증발기의 문제입니다.

먼저 창문을 모두 닫고, 에어컨을 공기순환으로 바꾸고, 모든 통풍구를 차단하고, 바람의 방향을 위로 바꾸고, 난방 온도와 바람을 최대로 약 5분간 설정하고, 엔진을 끕니다.

6.EVA 청소
EVA 청소는 자동차 에어컨 냄새를 제거하는 가장 확실한 방법으로 간주됩니다.

조수석의 글로브 박스를 제거하고 검은 물이 투명해질 때까지 통풍구 내부 부품을 화학적으로 청소하십시오. 차량 냄새를 제거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약 2년에 한 번씩 제거하여 차량을 유지 관리하는 것입니다.

사용 전 주의사항을 반드시 숙지하신 후 약품 사용의 단점으로 인해 히터저항 등의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곰팡이를 완전히 제거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7. 백 블로우 설치
이제 신차 옵션에 많이 적용되는 리어 블로잉은 차량 내외부의 온도차로 인해 에어컨 내부에 쌓이는 습기를 제거해 줍니다.

모든 차종에 장착이 가능하기 때문에 EVA청소 시간이 없으시다면 장착 후 불어주는 것도 차량용 에어컨 냄새 제거에 효과적입니다.

하지만 이 모든 방법이 귀찮으신 분들은 시중에서 판매하는 차량용 에어컨 드라이기를 사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본문과 관련 있는 내용으로 댓글을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비밀글모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