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JP모건의 투자 자회사는 4분기에 엔비디아 주식 280만 주를 포트폴리오에 추가했습니다. ✔ 블랙록은 4분기에 어도비 주식 120만 주를 포트폴리오에 추가했습니다.
매 분기마다 관리 대상 자산이 최소 1억 달러 이상인 기관 투자자는 SEC(Securities and Exchange Commission)에 13F 양식을 제출해야 합니다. 이 양식은 주식 보유 변동 내용을 공시하는 데 사용되며, 일부 소액 투자자들은 이 보고서를 이용해 큰 자금을 운용하여 사고파는 주식을 추적하기도 합니다.
가장 최근의 소송에서 2조 5천억 달러 이상의 자산을 관리 중인 투자 은행인 JP모건 체이스는 포트폴리오에 Nvidia 주식 280만 주(NVDA -4.29%)를 추가했습니다. 10조 달러 이상의 자산을 관리 중인 기관인 BlackRock은 포트폴리오에 Adobe 주식 120만 주(ADBE -2.04%)를 추가했습니다. 물론 회사에 투자하기 전에 직접 조사를 하는 것이 항상 현명한 방법이기 때문에, 이 두 가지 메타버스 종목을 모두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Nvidia의 브랜드는 최첨단 그래픽 및 고성능 컴퓨팅의 대명사가 되었습니다. 그리고 그 성공의 이유는 초당 수조 번의 계산을 수행할 수 있는 칩인 GPU(그래픽 처리 장치)입니다. Nvidia는 원래 비디오 게임 그래픽을 혁신하기 위해 GPU를 설계했지만, 이러한 초강력 프로세서는 데이터 분석 및 인공지능(AI)과 같은 과중한 워크로드를 실행하는 데이터 센터에도 채택되었습니다.
Nvidia는 여러 산업에서 시장 선두 업체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Super Computer Accelerator 및 워크스테이션 그래픽 시장의 90% 이상을 점유하고 있으며 PC용 GPU 시장에서 83%의 시장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그 지배력은 강력한 성장을 이끌었습니다.
지난 한 해 동안 Nvidia의 매출은 61% 급증한 269억 달러를 기록했습니다. 더욱 중요한 것은 메타버스는 이 반도체 회사에 또 다른 성장 수단을 제공하고 있으며 Nvidia는 이미 이 기회를 활용하고 있다는 점입니다.
최근에 출시된 Nvidia Omniverse 플랫폼을 통해 여러 산업(예: 아키텍처, 미디어, 게임 개발)의 3D 크리에이터가 공유 가상 공간에서 실시간으로 협업할 수 있습니다. 이 기술은 메타버스 내에서 가상 풍경, 도시 및 액세서리를 구축하는 데 사용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최근 엔비디아는 보고 듣고 말하고 의사결정을 내릴 수 있는 AI 기반 디지털 오토마톤을 만드는 플랫폼인 옴니버스 아바타를 출시했습니다. 이 기술은 메타버스를 논플레이어 캐릭터로 채우는 데 사용될 수 있습니다.
간단히 말해, 이 주식을 소유하는 이유는 매우 많으며, JP모건이 더 많이 사들이는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니다. 앞으로 엔비디아의 강력한 3D 그래픽과 AI 경쟁력은 이 주식을 장기적인 투자로 만들 것입니다.
소프트웨어 대기업인 Adobe는 비즈니스를 디지털 미디어와 디지털 경험이라는 두 가지 성장 부문으로 나눕니다. 전자는 전자 서명을 위한 Adobe Sign과 같은 디지털 문서 응용프로그램뿐만 아니라 Photoshop 및 Premier Pro와 같은 업계 최고의 창의성 응용프로그램을 포함합니다. 그리고 후자는 분석, 마케팅 및 상거래를 위한 AI 기반 소프트웨어를 포함합니다.
물론, Adobe는 창의성과 디자인에 대한 전문지식으로 잘 알려져 있지만, 다른 산업에서도 강자가 되었습니다. Forrester Research는 최근 Adobe를 엔터프라이즈 마케팅 소프트웨어 및 콘텐츠 관리 분야의 선두 기업으로 선정했으며, Everest Group은 최근 디지털 경험 플랫폼 분야에서 Adobe의 리더십을 인정했습니다.
전체적으로 Adobe의 제품들은 인상적인 재정적 결과를 즉 이익을 가져왔습니다. 지난 한 해 동안 디지털 미디어와 디지털 경험 부문의 견조한 성장에 힘입어 매출이 23% 증가한 158억 달러를 기록했습니다. 그러나 경영진은 Adobe의 총 주소 지정 가능 시장(TAM)을 2,050억 달러로 추산하고 있으며, 이는 Adobe가 시장 기회의 8% 미만을 확보했음을 의미합니다.
게다가, 그것의 TAM은 메타우주의 진화에 따라 더욱 커져야 합니다. Adobe의 마케팅 및 커머스 소프트웨어는 실제 세계와 마찬가지로 가상 세계에서도 관련이 있을 것입니다. 마찬가지로, 3D 모델을 디자인하고 텍스처화하며 3D 장면을 렌더링하는 도구 모음인 Adobe Substant 3D와 같은 창의성 소프트웨어는 가상 세계를 구축하는 데 유용합니다. 사실, 물질 3D는 Nvidia Omnivers와 통합될 많은 소프트웨어 제품 중 하나입니다.
Adobe의 광범위한 동급 최강의 제품 포트폴리오를 고려할 때 BlackRock이 그 위치에 추가된 이유를 쉽게 이해할 수 있습니다. 향후 10년 동안 Adobe는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과 메타버스 같은 순풍으로부터 이익을 얻어야 하며, 저는 이 성장주식이 시장을 뒤흔드는 수익을 가져다 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