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에어 손해배상 청구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손해 발생 사실을 입증합니다. 항공기 결항, 지연, 좌석 변경, 수하물 분실, 파손 등 손해 발생 사실을 입증해야 합니다. 항공권, 탑승권, 수하물 영수증, 사진, 동영상 등 증거 자료를 수집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하이에어에 손해배상 청구서를 제출합니다. 손해 발생 사실을 구체적으로 기재하고, 손해배상 금액을 산정하여 하이에어에 청구서를 제출합니다. 청구서 제출 시에는 증거 자료를 첨부해야 합니다.
- 하이에어의 보상 결정을 기다립니다. 하이에어는 청구서를 접수한 후 보상 여부를 결정하고, 결정 결과를 청구인에게 통지합니다.
- 하이에어의 보상 결정에 불복하는 경우, 소송을 제기합니다. 하이에어의 보상 결정에 불복하는 경우, 소송을 제기하여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손해 발생 사실을 입증하는 방법
- 항공권, 탑승권, 수하물 영수증 등 증거 자료를 수집합니다.
- 사진, 동영상을 촬영합니다.
- 목격자의 증언을 확보합니다.
하이에어에 손해배상 청구서를 제출하는 방법
- 하이에어 고객센터에 문의하여 손해배상 청구서 양식을 받을 수 있습니다.
- 양식을 작성하여 하이에어 고객센터에 제출하거나, 우편으로 발송합니다.
하이에어의 보상 결정에 불복하는 경우
- 하이에어의 보상 결정을 받은 날로부터 3개월 이내에 소송을 제기해야 합니다.
- 소송을 제기할 때에는 하이에어를 피고로, 손해배상 청구금액을 청구취지로 기재해야 합니다.
하이에어 손해배상 청구 시 유의사항
- 손해 발생 사실을 입증할 수 있는 충분한 증거 자료를 확보해야 합니다.
- 손해배상 청구서를 작성할 때에는 손해 발생 사실을 구체적으로 기재하고, 손해배상 금액을 산정해야 합니다.
- 하이에어의 보상 결정에 불복하는 경우, 소송을 제기하기 전에 변호사의 조언을 구하는 것이 좋습니다.
하이에어 손해배상 청구에 도움이 되는 기관은 다음과 같습니다.
- 한국소비자원: 하이에어의 소비자 피해 구제 절차를 안내하고, 피해 구제 신청을 대행해 줍니다.
- 한국교통안전공단: 항공기 결항, 지연, 좌석 변경, 수하물 분실, 파손 등 항공 소비자 피해를 처리합니다.
- 법률구조공단: 소송을 제기할 때 변호사를 선임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