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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이에어 손해배상 청구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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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손해 발생 사실을 입증합니다. 항공기 결항, 지연, 좌석 변경, 수하물 분실, 파손 등 손해 발생 사실을 입증해야 합니다. 항공권, 탑승권, 수하물 영수증, 사진, 동영상 등 증거 자료를 수집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2. 하이에어에 손해배상 청구서를 제출합니다. 손해 발생 사실을 구체적으로 기재하고, 손해배상 금액을 산정하여 하이에어에 청구서를 제출합니다. 청구서 제출 시에는 증거 자료를 첨부해야 합니다.
  3. 하이에어의 보상 결정을 기다립니다. 하이에어는 청구서를 접수한 후 보상 여부를 결정하고, 결정 결과를 청구인에게 통지합니다.
  4. 하이에어의 보상 결정에 불복하는 경우, 소송을 제기합니다. 하이에어의 보상 결정에 불복하는 경우, 소송을 제기하여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손해 발생 사실을 입증하는 방법

  • 항공권, 탑승권, 수하물 영수증 등 증거 자료를 수집합니다.
  • 사진, 동영상을 촬영합니다.
  • 목격자의 증언을 확보합니다.

 

하이에어에 손해배상 청구서를 제출하는 방법

  • 하이에어 고객센터에 문의하여 손해배상 청구서 양식을 받을 수 있습니다.
  • 양식을 작성하여 하이에어 고객센터에 제출하거나, 우편으로 발송합니다.

하이에어의 보상 결정에 불복하는 경우

  • 하이에어의 보상 결정을 받은 날로부터 3개월 이내에 소송을 제기해야 합니다.
  • 소송을 제기할 때에는 하이에어를 피고로, 손해배상 청구금액을 청구취지로 기재해야 합니다.

 

하이에어 손해배상 청구 시 유의사항

  • 손해 발생 사실을 입증할 수 있는 충분한 증거 자료를 확보해야 합니다.
  • 손해배상 청구서를 작성할 때에는 손해 발생 사실을 구체적으로 기재하고, 손해배상 금액을 산정해야 합니다.
  • 하이에어의 보상 결정에 불복하는 경우, 소송을 제기하기 전에 변호사의 조언을 구하는 것이 좋습니다.

 

하이에어 손해배상 청구에 도움이 되는 기관은 다음과 같습니다.

  • 한국소비자원: 하이에어의 소비자 피해 구제 절차를 안내하고, 피해 구제 신청을 대행해 줍니다.
  • 한국교통안전공단: 항공기 결항, 지연, 좌석 변경, 수하물 분실, 파손 등 항공 소비자 피해를 처리합니다.
  • 법률구조공단: 소송을 제기할 때 변호사를 선임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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