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카드 할부결제 혹 할 수 있지만 있지만 잘못하면 혹을 붙일 수 있습니다.
카드 결제 대금을 나눠서 내는 방법은 크게 할부, 분할납부, 리볼빙 서비스가 있습니다.
리볼빙 서비스는 전체 카드 결제 대금을 매월 미리 설정한 비율만큼만 지불하고 나머지는 이월 할 수 있는 서비스 입니다. 가령 매월 평균 100만 원씩 카드 사용하는 소비자가 리볼빙 비율을 10% 로 설정했다고 치면, 첫달에는 카드 사용 금액 100만원의 10%인 10만원 만 결제 대금으로 지급되고 나머지 90만원은 다음 달로 이월 됩니다. 다음달에는 이월된 90만 원과 해당달에 사용한 100만원 을 합친 190만원만원 중 10%인 19만원만 결제대금으로 지급되고 나머지 171만원은 그 다음달로 이월 됩니다. 그리고 별도의 상환일이 없어 매월 정해진 비율만 납부 하면 됩니다.
리볼빙서비스는 평균 10% 이상의 높은 수수료가 붙습니다. 이월기간이 길어질 수록 수수료율이 높아지니 필요할 때 짧게 쓴느 것이 정답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신용등급에도 영향이 있습니다.일종의 대출 개념이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리볼빙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약정결제비율을 최대한 100%에 설정하고 필요가 사라질 경우 해지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