맘메이

반응형

카카오페이 상장 예정일

최근 크래프톤의 기업공개과 카카오페이가 상장을 앞둔 상황으로 상장일정 소식이 곧 나오지 않을까 싶습니다. 

카카오뱅크도 곧 상장이 될 것으로 예상이 되는데 카카오가 정말 어마어마한 국내 기업이 된 것이 실감이 난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카카오페이는 숙원사업인 본인신용정보관리(마이데이터) 사업 허가가 조금씩 진전을 보이고 있는 상황이고, 디지털 손해보험사 설립 예비인가 심사도 준비하고 있습니다.

카카오페이는 지난해 12월 마이데이터 예비허가 심사를 신청했으나, 43.9%의 지분을 가진 앤트그룹 계열사 알리페이싱가포르홀딩스의 대주주 적격성 문제가 불거지면서 암초를 만났습니다. 

 

금융당국은 당시 중국인민은행에 알리페이가 당국의 법적 제재를 받았는지 여부 등을 알기 위해 서한을 보냈으나 별다른 답변을 받지 못해 심사 보류 결정을 내렸습니다. 최근 금융위와 금융감독원은 중국 당국과 다방면으로 접촉에 나서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상장 절차에 돌입한 카카오페이의 올 연말 기업공개(IPO)에 대한 기대감도 더욱 높아지는 모습입니다.

상장 예비심사 기간이 통상 2개월 정도 소요된다는 점을 고려할 때, 카카오페이는 이르면 6월 말 심사를 통과해 기업공개(IPO) 절차에 돌입할 예정이다. 대표 주관사는 삼성증권입니다.

카카오페이는 상장 후 시가총액이 최대 10조원에 달할 것으로 전망되는 카카오의 핀테크 자회사다. 카카오가 지분 56.1%를 보유하고 있다.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