맘메이

반응형

샤오미 미워치 리뷰

샤오미 미워치는 유사 스마트워치 경쟁사보다 다소 저렴한 가격으로 구매 가능합니다. 100개가 넘는 피트니스 모드와 내장된 GPS 등 다양한 기능을 포함해서 가성비가 훌륭한 제품 같습니다. 그러나 내장된 건강 추적 기능 중 일부는 부정확하다는 평가들이 많기 때문에 이런 부분을 깊이 고려하신다면 충분히 알아보고 구매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장점

1) 가벼운 무게
2) 내장 GPS
3) 2주간 사용 가능한 배터리 수명

단점

1) 너무 과도한 피트니스 모드 목록
2) 일부 건강추적 기능의 부정확
3) 인터페이스가 다소 복잡해 보임
4) 전화, 문자, 카톡을 보내는건 불가능 그러나 메세지 확인은 가능

샤오미 미워치의 경쟁력

삼성, 화웨이, 오포 등 대부분의 인기 스마트폰 브랜드도 다양한 스마트워치 제품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런 스마트워치들은 대부분 유사한 기능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샤오미는 2020년 9월 미워치를 공개했고 2020년 후반에서야 이런 웨어러블 제품을 중국 외 전 세계로 시장을 확대하면서 정식으로 2021년 초에 출시가 되었습니다.

라이트가 아닌 다른 버전의 절반 가격에 피트니스 리스트가 줄어든 라이트 버전과 함께 출시된 샤오미 미워치는 엄청난 수의 피트니스 모드, 건강기능 모드, 그리고 몇 가지 핵심 라이프스타일 기능까지 갖춘 저렴한 가성비 스마트워치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미워치 가격

미워치 가격은 라이트버전의 경우 6만원대에 구매가 가능하며, 오리지날 버전은 8만원(해외배송) / 13만원(국내직수입)대에 현재 구매가 가능한 걸로 조사를 했습니다.

디자인

거의 대다수의 스마트 워치와 유사하게 샤오미 미워치는 본체와 2개의 분리 가능한 스트랩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폴리우레탄 재질의 스트랩에는 공기가 통할 수 있는 공간을 많이 많들어 오랜 착용에도 손목의 땀이 차거나 답답함을 덜어줄 수 있어 보입니다. 그리고 스트랩 자체도 견고합니다.

시계 본체는 원형으로 두 개의 버튼이 있습니다. 하나는 앱 메뉴로 이동하는 데 사용하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운동 목록을 불러오는 버튼입니다. 이외에 다른 어떠한 외관 장식도 없이 심플한 디자인입니다.


또한 무게가 약 40g 정도밖에 되지 않기 때문에 착용하더라도 무게를 거의 느끼지 못할 정도의 가벼운 경량 제품으로 이 부분이 큰 장점이 될 것 같습니다.

샤오미 미워치의 색상은 검은색, 파란색, 또는 베이지색으로 구매 가능하고 바디와 스트랩은 모두 원하는 색상으로 구매가 가능합니다.

디스플레이

샤오미 미워치 디스플레이는 가로 1.39인치로 상당히 밝아서 직사광선에서도 쉽게 볼 수 있습니다. 아몰레드 디스플레이를 활용하기 때문에 외부의 밝은 공간에서도 디스플레이를 확인하는데 불편함이 없는 제품입니다.

워치페이스는 기본 4가지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앱에서 별도로 다운로드할 수 있는 수많은 워치페이스를 찾을 수 있긴 합니다. 그러나 본인이 가지고 있는 사진을 배경으로 이용할 수 없고 항시 보이는 디스플레이도 불가능합니다.

성능 및 소프트웨어

샤오미 미워치는 샤오미 자체 스마트워치 운영체제인 MIUI를 기반으로 운영이 됩니다.

워치페이스 화면을 손으로 좌우로 문지르듯이 넘기면 신체기능 추적 내용들을 볼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예를 들어 심장박동 그래프, 에너지 수준, 수면, 현재 날씨, 스트레스수준, 혈중산소농도 등이 표시됩니다.

그리고 버튼을 눌러보면 앱 목록이 나옵니다. 그러나 이 앱 목록은 그저 아이콘으로만 표시되어 있기 때문에 직관적으로 어떤 기능인지 처음사용하면 바로 확인이 좀 어려워 보입니다. 그러나 이 부분은 계속 사용한다면 충분히 적응이 가능하고 가격이 이 부분을 충분히 무마해준다고 생각됩니다. 그리고 계속 사용하면서 느낄 수 있는 부분이 인터페이스가 좀 더 직관적이라고 느낄 수 있습니다.

또한, 아쉬운 점으로 데이터가 스마트폰에 저장되기 때문에 만약 스마트폰을 교체한다면 데이터를 유지하거나 옮기지 못하기 때문에 처음부터 데이터를 다시 쌓아야 한다는 아쉬운 점이 있습니다.

피트니스 모드

샤오미 미워치는 화웨이 라이트 이상이 117가지 피트니스 모드를 갖추고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달리기와 걷기, 자전거 외 암벽등반, 발레, 훌라후프 등 다양한 모드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GPS가 내장되어있어서 거리 측정도 가능하지만 약 +/- 5% 정도의 거리 오차가 있음을 확인했다는 유저들이 많습니다. 약 8KM를 달렸다면 오차가 약 500M 정도가 발생했다고 합니다.

배터리 수명

샤오미에 따르면 미워치의 배터리 수명은 16일입니다. 사용을 어떻게 하는지에 따라 이 배터리 수명은 12-14일 정도로 줄어들 수 도 있습니다. 그러나 애플 워치나 FITBIT과 같은 제품들의 배터리 수명이 2일 정도인 것을 고려한다면 굉장히 긴 배터리 수명이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이런 분들은 구매하시길 추천

♣ 운동을 많이 즐기시는 분
만약 운동을 좋아하거나 즐긴다면 다양한 피트니스 모드는 운동의 효율과 관리를 하는데 충분한 도움을 줄 수 있는 초가 성비의 제품이라고 생각됩니다.


♣ 핸드폰 없이 운동하는 것을 좋아하는 분
GPS가 자체 내장되어 있기 때문에 별도의 스마트폰을 들고 있지 않더라도 나의 위치와 러닝한 거리를 측정할 수 있습니다.


♣ 스마트워치의 잦은 충전이 부담스러운 분
다른 스마트워치의 배터리 수명 대비 7배 가량 긴 수명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2주에 1번꼴로만 충전하면 되는 것은 매우 좋은 장점이 될 수 있습니다.


이 포스팅은 파트너스 마케팅 활동으로 소정의 수수료를 받을 수도 있습니다.

디스코드 연결안됨 오류 해결 : 이걸로 95% 해결됨

디스코드 연결안됨 오류 해결 : 이걸로 95% 해결됨 안녕하세요 여러분! 겨울이 진짜로 바짝 다가왔는지 바깥 날씨가 너무나 차고 춥네요. 요즘 코로나가 다시 대유행기를 타기 시작하면서

tired-man.tistory.com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