맘메이

반응형

건조기에 '절대' 넣으면 안되는 5가지 !


각 가정마다 요즘은 세탁기와 함게 건조기를 사용하는 집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필수가전 중 하나로 자리잡아가고 있는것 같은데요. 간편하게 사용가능하고 바로 건조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러나많은 분들이 건조기에 넣으면 안되지만 이것을 모르고 넣고 있다고 합니다. 이것을 넣게되면 심할 경우 화재까지 날 수 있을 정도로 위험하다고 합니다.

반응형

건조기에 절대 넣으면 안되는 물건들

■ 미끄럼 방지 발매트

우리가 매트 위에 올라섰을 때 미끄럼 방지를 위해 바닥면이 고무 재질로 되어 있는 발매트가 있습니다.
발매트는 건조기의 강한 열을 견디지 못하고 녹아 화재의 원인이 될 수 있으므로 건조기에 넣으면 안됩니다.

■ 애완동물의 털이 묻은 옷

애완동물의 털은 입자가 굵은 편이기에 지속적으로 건조기의 통풍구에 쌓이게 되면 건조 시간이 길어지고 더 나아가 털로 인해 화재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애완동물 털은 테이프로 최대한 제거한 후 건조기에 돌려주는 것이 좋습니다.

 

300x250

 

■ 페인트 묻은 옷

공사장의 페인트나 유화물감과 같은 것들은 가연성 물질로 건조기의 열을 받게되면 화재의 위험성과 직결됩니다.
쉽게 말해 기름에 불을 붙이는 행위라고 보시면 됩니다. 그러니 페인트가 묻은 옷들의 경우에는 뜨거운 물에 세탁을 해주는 과정을 거쳐야합니다.

 

■ 배낭 및 가방류

배낭의 경우 외부에 오랫동안 노출되었고 등과 닫는 부분은 땀으로 인한 노폐물이 많이 쌓여 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순면 소재가 아닌 가방을 건조기에 돌리게 되면 건조기에서 녹거나 휘어질 수 있습니다.

■ 많은 양의 옷

세탁기와 건조기의 사용설명서에는 1회 사용량을 기계의 약 60~70%만 차지하게끔 넣으라는 설명이 공통적으로 적혀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시간을 최대한 절약하기 위해 건조기를 꽉꽉 채우고 싶어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하지만 이 같은 행동이 건조기를 망가지게 할 수 있고, 나아가 화재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본 콘텐츠는 재테크 뽀개기 채널 광고주 제공으로 제작 되어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