맘메이

반응형

전기자동차 제조업체의 주가가 지금까지 700% 이상 상승한 가운데, 드디어 테슬라 주주들이 이익실현 할 때가 된 건가요?

테슬라(나스닥:tsla)의 랠리를 짐작한 사람은 아무도 없었을 것이다. 주식은 2020년에 나올 것이다. 지금까지 주가가 700% 이상 올랐습니다. 이렇게 믿을 수 없을 만큼 오른 뒤, 이런 화려한 질주를 즐겼던 주주들이 차익을 챙길 생각을 해야 할까요?

 

© charliedeets, 출처 Unsplash

 

테슬라 주식의 상승을 견인하고 있는 이유와 함께 주주들이 올해 큰 폭의 상승으로 무엇을 할 수 있을지에 대한 몇 가지 아이디어를 자세히 살펴봅니다.

테슬라 주식의 시가총액이 1년 전 약 700억 달러에서 오늘 6,400억 달러 이상으로 늘어나는 것을 지켜보면서 투자자들은 주식 가치의 대규모 폭락이 임박한 가운데 주가가 비상하게 과대평가되어야 한다고 빨리 결론짓고 싶을 것 같습니다. 그러나 어떤 관점은 정돈되어 있다.

 

1년 전만 해도 테슬라는 수익성을 달성했지만 꾸준히 그렇게 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지 못했다. 이것은 우려되는 일이었다. 자동차 제조업과 같은 자본 집약적인 산업에서는 수익성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지속적으로 긍정적인 현금흐름을 창출하기 위한 규모의 경제가 없다면, 테슬라 같은 기업은 결국 파산으로 이어질 수 있는 마이너스 현금흐름과 부채가 늘어나는 도미노 효과에서 한 두 번의 예상치 못한 위기였다.

 

© priscilladupreez, 출처 Unsplash

 

하지만 테슬라는 코너를 돌았습니다. 보다 구체적으로는 규모를 달성하고 제조력을 키워 수익 전환을 시작하는 변곡점에 부딪혔다.

 

지난 12개월 동안 테슬라의 자유로운 현금 흐름과 순이익이 어떻게 개선됐는지 생각해 보자. 이 회사는 1년 전 연간 자유 현금 흐름과 순이익이 각각 마이너스 40억 달러와 마이너스 20억 달러에서 12개월 자유 현금 흐름(ttm) 20억 달러, ttm 순이익 5억5600만 달러로 뒤지고 있다.

비록 이러한 재정적 발전만으로도 기존 주주들의 신뢰와 더 넓은 시장의 자동차 회사에 대한 신뢰를 강화하기에 충분했지만, 그것은 테슬라가 본 더 큰 그림의 진보를 여전히 과소평가하고 있다. 테슬라의 2017년 매출과 분석가의 2020년과 2021년 메트릭 평균 예측을 비교해 보십시오.

 

2017~2020년 테슬라는 연간 매출에 224억 달러를 더하는 것이 본궤도에 올랐다. 2017년 말과 내년 말 사이에 - 불과 4년의 기간 - 이 회사는 연간 370억 달러의 엄청난 매출을 올릴 수도 있습니다.

 

게다가, 테슬라는 틀림없이 완전 전기 자동차와 차량 소프트웨어, 두 가지 초기 그리고 급속하게 성장하고 있는 시장에서 (수익으로 측정된) 시장 선두주자이다. 왜 지금 시장이 테슬라를 세계에서 가장 중요한 기업 중 하나처럼 평가하는지 쉽게 알 수 있습니다

 

테슬라의 사업에 엄청난 밑바닥 모멘텀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투자자들은 이 흥분감에 너무 사로잡혀서는 안 된다. 자동차 회사의 성장 스토리는 프리미엄을 지불할 가치가 있지만, 최근 성장주의 상승세는 비합리적인 행복감에 가깝다.

 

© priscilladupreez, 출처 Unsplash

 

 

테슬라 주주들은 자사주와의 균형 잡힌 접근을 원할 수도 있다. 정점에 있는 회사의 주식을 파는 것은 일반적으로 바람직하지 않다. 테슬라는 잘 실행되고 있을 뿐만 아니라, 예상치를 상회하는 일관성이 있다. 세계적으로 공장 신증설, 차량 판매량 급증, 배터리 저장사업 고속 성장, 차량 소프트웨어와 운전자 지원 기술 등이 끊임없이 개선되고 있다. 그러나 투자자들은 테슬라의 주가가 점점 정당화되기 어려워지고 있는 수준에 이르렀다는 사실도 깨달아야 한다.

투자자 개개인이 스스로 결정을 내려야 하지만, 한 가지 제안은 어느 정도 이익을 취하되, 포지션 전체를 매도하지는 말라는 것이다. 투자자들은 심지어 주식을 팔기 위한 일정을 만들어 보다 체계적인 접근을 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그들의 결정에서 시장을 시간 끌기 위한 시도를 없앨 수 있는 조치입니다.

 

그러나 유의적인 변동성이 있을 것으로 보이는 부분을 기꺼이 감수하는 투자자들에게는 일부 주식을 보유하는 것이 타당할 수 있다. 테슬라가 예상을 뛰어넘는 행보를 이어갈 수 있다는 건 언제나 가능한 얘기입니다. 테슬라, 그 임무, 그리고 시장 잠재력을 진정으로 믿는 이 용감한 투자자들에게는 앞으로 5년 이상 보유할 주식을 보유하는 것이 타당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테슬라 주식에서 올해 투자자들에게 전달했던 것과 같은 강한 모멘텀을 더 기대하지는 마세요. 또 대규모 매각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습니다. 주식의 현재 가치평가에서 투자자들은 향후 수년간 테슬라로부터 뛰어난 실행가격을 책정하여 궁극적으로 전기 자동차 회사의 주주들에 대한 전망을 위축시켰다.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